메뉴보기
  • home
  • 도서관 서비스
  • 통합검색
학교 규칙은 관계 중심인가? : 통제의 힘에서 자율의 힘으로 관계를 해치는 규칙에서 관계를 살리는 규칙으로  표지이미지

학교 규칙은 관계 중심인가? : 통제의 힘에서 자율의 힘으로 관계를 해치는 규칙에서 관계를 살리는 규칙으로

  • 볼   륨:
  • ISBN: 9791190400039
  • 저   자: 원은정,신동엽,박성근 [공]지음
  • 발행인: 착한책가게
  • 발행사항: a서울:b착한책가게,c2019
  • 매체구분: 인쇄자료(책자형)
  • 형태사항: a192 p.;c21 cm
  • 주기사항: a2020년 세종도서 교양부문 선정도서임
  • 북링크 MARC

서평정보

‘학생다움’이라는 모호한 원칙 아래 ‘관습화’된 오늘날의 학교 규칙에 근본적인 의문을 제기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책용모와 복장 등교 및 하교 시간 휴대폰 및 전자 기기 사용 소지품 검사 상점과 벌점 등 학교에는 학생들이 지켜야 할 수많은 규칙이 있다 그리고 이러한 학교 규칙은 ‘학생다움’이라는 모호한 원칙 아래 학교 관리자에 의해 정해지고 교사의 재량에 따라 운영되며 학생은 이를 의문 없이 받아들여야 하는 입장에 놓여 있다 이 책은 이러한 교육 현실에 문제의식을 갖고 시대에 뒤떨어진 학교 규칙에 근본적인 의문을 제기하며 새로운 해결 방안을 모색한다 그렇다면 오늘날의 학교 규칙을 어떻게 만들어 나가야 할까 이 책은 그 답을 ‘관계’에서 찾는다 그리고 이러한 ‘관계 중심의 규칙’을 만들어...

연령별 선호도

초록색 지난 3개월 동안 대출횟수

  • 8
  • 6
  • 4
  • 2
  • 0
  • 영유아
  • 10대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60대
  • 70대
  • 80대
  • 기타

이책과 같은 주제별 책

같은 저자(동명)의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