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 home
  • 도서관 서비스
  • 통합검색
미디어 시민권  표지이미지

미디어 시민권

  • 볼   륨: 27
  • ISBN: 9791130401805
  • 저   자: 이병남 지음
  • 발행인: 커뮤니케이션북스
  • 발행사항: a서울:b커뮤니케이션북스,c2014
  • 매체구분: 인쇄자료(책자형)
  • 형태사항: axix, 87 p.;c19 cm
  • 주기사항: a총서번호 임의로 부여함
  • 북링크 MARC

서평정보

언론의 자유를 포괄하는 커뮤니케이션 권리를 행사하는 주체는 시민이다 시민의 권리는 공동체나 연대적 가치와 결부된 공동체적인 것으로 개념화하여 정치적·역사적·사회운동적 맥락에서 포착하기도 한다 신문 방송 인터넷 소셜 미디어에서 확보해야 하는 시민의 권리는 표현의 자유를 누릴 수 있는 참여적 측면이 강조된다 디지털 미디어 혁명으로 언론 방송 통신의 구별이 무의미해지는 정보화사회에서도 언론 자유를 어디까지 보장할 것인가 하는 문제는 여전히 유효하다 전통 미디어의 역할이 급격한 변화를 겪고 있는 현시점에서 시민 미디어의 개념을 알아보고 액세스권 알권리 등과 함께 시민 저널리즘의 현황과 미래를 살펴본다...

연령별 선호도

초록색 지난 3개월 동안 대출횟수

  • 8
  • 6
  • 4
  • 2
  • 0
  • 영유아
  • 10대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60대
  • 70대
  • 80대
  •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