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 home
  • 도서관 서비스
  • 통합검색
미디어 기호학  표지이미지

미디어 기호학

  • 볼   륨: 41
  • ISBN: 9791130436081
  • 저   자: 백선기 지음
  • 발행인: 커뮤니케이션북스
  • 발행사항: a서울:b커뮤니케이션북스,c2015
  • 매체구분: 인쇄자료(책자형)
  • 형태사항: a110 p.;c19 cm
  • 주기사항: a총서번호 임의로 부여함
  • 북링크 MARC

서평정보

미디어학과 기호학의 학문적 의의 그리고 커뮤니케이션미디어의 활동은 기본적으로 언어 부호 표식 사진 영상 등 다양한 기호들을 근간으로 한다 그런데 그동안의 미디어 연구들은 미디어의 영향이나 효과에 초점을 맞추거나 미디어 수용자들의 인지나 인식에 중점을 두어 왔다 미디어의 영향이나 수용자의 인식에 초점을 두는 것도 당연하지만 더 중요한 부문은 그러한 영향을 야기하는 미디어 콘텐츠다 따라서 그것을 구성하고 있는 기호 체계에 대한 관심이 우선해야 한다 미디어학과 기호학이 서로 융합해 새로운 영역인 미디어 기호학을 생성함으로써 미디어 콘텐츠의 의미 체계를 발견하여 다양한 수준과 위계의 의미를 드러내야 한다급변하는 커뮤니케이션 환경 속에서 새로운 지식에 대한 욕구가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추...

연령별 선호도

초록색 지난 3개월 동안 대출횟수

  • 8
  • 6
  • 4
  • 2
  • 0
  • 영유아
  • 10대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60대
  • 70대
  • 80대
  •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