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 home
  • 도서관 서비스
  • 통합검색
문화연구의 핵심 개념  표지이미지

문화연구의 핵심 개념

  • 볼   륨: 72
  • ISBN: 9791130401621
  • 저   자: 정재철 지음
  • 발행인: 커뮤니케이션북스
  • 발행사항: a서울:b커뮤니케이션북스,c2014
  • 매체구분: 인쇄자료(책자형)
  • 형태사항: axvii, 85p.;c19cm
  • 주기사항: a총서번호 임의로 부여함
  • 북링크 MARC

서평정보

문화연구는 1980년대 이후 영국 좌파 사회주의 입장에서 벗어나는 경향을 보이면서 정통 마르크스주의 노선에 수정을 가하기 시작한다 미디어 정치경제학자들은 그동안의 문화연구가 대중문화 현상과 행위에 대한 설명을 역사 정치경제학 맥락에서 설명적 이론을 정립하는 데 실패했다고 비판해 왔다 이 책은 문화연구가 마르크스주의의 기본 가정들을 수정해 온 연구들을 이해하기 위해 핵심 개념을 정리했다 ‘이데올로기’ ‘헤게모니’ ‘텍스트’ ‘담론’ ‘접합’ ‘능동적 수용자’ ‘민속지학적 수용자 연구’ ‘문화정치’는 예제를 포함해 종합적으로 풀어 썼다 또한 ‘탈식민주의’는 전통적인 연구 분야 확장에 필요한 논의들을 소개하기 위해 ‘문화연구의 연구 영역’은 문화연구의 전체 영역을 파악하려고 포함했다...

연령별 선호도

초록색 지난 3개월 동안 대출횟수

  • 8
  • 6
  • 4
  • 2
  • 0
  • 영유아
  • 10대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60대
  • 70대
  • 80대
  •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