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 home
  • 도서관 서비스
  • 통합검색
들뢰즈와 미디어  표지이미지

들뢰즈와 미디어

  • 볼   륨: 105
  • ISBN: 9791130436463
  • 저   자: 최영송 지음
  • 발행인: 커뮤니케이션북스
  • 발행사항: a서울:b커뮤니케이션북스,c2015
  • 매체구분: 인쇄자료(책자형)
  • 형태사항: a112p.;c19cm
  • 주기사항: a총서번호 임의로 부여함
  • 북링크 MARC

서평정보

차이 나는 미디어에서 차이 짓는 커뮤니케이션으로들뢰즈는 현대사회를 통제사회로 규정한다 통제사회는 소통을 통해 통제하면서 통제를 소통시킨다 즉 통제사회는 소통사회다 끊임없이 불러대는 네트워크 위치 추적 위성장치 삶을 수치화하는 빅데이터를 보라 더 이상 커뮤니케이션을 휴먼 커뮤니케이션이나 매스미디어에 가둘 수 없는 환경이 도래한 것이다 지금껏 커뮤니케이션은 인간을 중심으로 서술되었지만 이제 창발하는 모든 것이 미디어라는 사실을 인정해야 한다 들뢰즈는 ‘차이 나는 것’으로서 미디어가 어떻게 ‘차이 짓기’라는 커뮤니케이션을 만들어 가는지 보여 준다 그렇게 현실에 없는 미디어를 발명함으로써 우리는 새로운 소통에 들어간다 이를 통해 대안적 미디어론을 발견한다...

연령별 선호도

초록색 지난 3개월 동안 대출횟수

  • 8
  • 6
  • 4
  • 2
  • 0
  • 영유아
  • 10대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60대
  • 70대
  • 80대
  •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