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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평생교육에 대한 이론적 고찰과 현실적 제안들평생교육에 관한 논의를 참조하다 보면, 학교교육과 대비하는 논의를 볼 수 있다. 학교교육과 평생교육의 대비는 평생교육을 학교교육과 같은 교육의 한 유형으로 볼 때 가능한 것이다. 그러나 이 논의에서 이 대비 자체가 얼마나 타당한가에 대한 고민은 찾아보기 어렵다. 이 논의에서는 평생교육이 학교교육이 안고 있는 온갖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열쇠와 같은 것으로 그려진다. 이 논리를 그대로 따른다고 하더라도 부정적인 모습으로 그려져 있는 학교교육을 그대로 둘 것인가라는 의문은 여전히 남는다. "평생교육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평생교육에 얽매일 때 이 문제는 해결될 수 없다.렝그랑은 평생교육을 교육의 수직적 차원과 수평적 차원을 통합하는 원리로 제시하고 있다. 이러한 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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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관명 | 소장위치 | 청구기호 | 등록번호 | 대출상태 | 반납예정 | 예약횟수 | 예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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