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 home
  • 도서관 서비스
  • 통합검색
역사적 사고력을 키우는 수업 만들기  표지이미지

역사적 사고력을 키우는 수업 만들기

  • 볼   륨:
  • ISBN: 9788989876564
  • 저   자: 도리야마 다케오;마쓰모토 미치타카 [공]엮음;이봉숙 번역
  • 발행인: 역사넷
  • 발행사항: a서울:b역사넷,c2014
  • 매체구분: 인쇄자료(책자형)
  • 형태사항: a302 p.:b삽화;c23 cm
  • 주기사항: a歷史的思考力を伸ばす授業づくり
  • 북링크 MARC

서평정보

역사 수업을 바꾸어라 교사가 생각하고 교사가 정답을 알아맞히는 방법을 말해주고 지식이나 사고 방식을 가르쳐주는 수업은 이제 그만 두어야 한다 먼저 학생들에게 문제를 던져주고 학생들이 그것을 자신의 머리로 스스로 생각해서 의견을 정리하고 어떤 과정을 거쳐 그런 생각에 이르게 되었는지를 발표하며 그것을 공유하는 가운데 배워나가는 수업이 되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잘 가르치는 교육’으로부터 ‘학생 스스로 배우는 학습’으로의 전환은 필수적이다역사적 사고력을 키워라 엄청난 양의 역사적 사실들을 학생들에게 잘 전달하는 것만으로는 학생들의 역사적 사고력이 키워지지 않는다 역사적 사고력은 주제 학습이나 특별한 연구 수업이 아니라 매일의 수업 속에서 키위진다 학생 한 사람 한...

연령별 선호도

초록색 지난 3개월 동안 대출횟수

  • 8
  • 6
  • 4
  • 2
  • 0
  • 영유아
  • 10대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60대
  • 70대
  • 80대
  • 기타

같은 저자(동명)의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