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 home
  • 도서관 서비스
  • 통합검색
미술관 교육 : 관람객과 호흡하는 경험과 해석의 미술관  표지이미지

미술관 교육 : 관람객과 호흡하는 경험과 해석의 미술관

  • 볼   륨:
  • ISBN: 9791155100844
  • 저   자: 리카 버넘;엘리엇 카이키 [공]지음;한주연;류지영 [공]옮김
  • 발행인: 다빈치
  • 발행사항: a서울:b다빈치,c2020
  • 매체구분: 인쇄자료(책자형)
  • 형태사항: a343 p.:b천연색삽화;c23 cm
  • 주기사항: aTeaching in the art museum:interpretation as experience a원저자명: Rika Burnham, Elliott Kai-Kee a색인수록
  • 북링크 MARC

서평정보

미술관 교육은 관람객의 경험에 유일무이하고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 그러나 이를 지탱하는 도슨트의 교육과 전시장에서 이뤄지는 교육은 많은 부분을 현장 경험과 직관에 기대고 있다 교육 자체에 대한 연구와 성찰은 현장 업무에 밀려 미뤄지고 있는 실정이다이 책의 두 저자는 메트로폴리탄 미술관과 프릭 컬렉션 게티 미술관 등 유수의 미술관에 몸담아온 교육자다 이들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좋은 미술관 교육’을 고민하며 실제 교육 예시와 미술관 교육의 역사 미술관과 진정한 작품 경험의 의미 교육자가 나아가야 할 방향까지를 폭넓게 다루고 있다 미술관의 최전선에 몸담은 이들이 미술관 교육의 본질적 문제와 실천적 관점을 모두 아우른 이 책은 미술관 교육자와 도슨트 학교 교사 일반 관람객까지 미술관에 관심이...

연령별 선호도

초록색 지난 3개월 동안 대출횟수

  • 8
  • 6
  • 4
  • 2
  • 0
  • 영유아
  • 10대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60대
  • 70대
  • 80대
  • 기타

같은 저자(동명)의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