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 home
  • 도서관 서비스
  • 통합검색
(수업에 바로 적용하는) 듣기·말하기 토의·토론 방법  표지이미지

(수업에 바로 적용하는) 듣기·말하기 토의·토론 방법

  • 볼   륨:
  • ISBN: 9788926888087
  • 저   자: 장혜영;윤수영
  • 발행인: 한국학술정보
  • 발행사항: a파주:b한국학술정보,c2019
  • 매체구분: 인쇄자료(책자형)
  • 형태사항: a286 p.:b천연색삽화;c23 cm
  • 주기사항:
  • 북링크 MARC

서평정보

교육 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토론 교육에 대한 기대와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길러주는 수업 방식 중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것이 토론이다 실제로 토론 수업을 통해 기대할 수 있는 효과는 크다 기본적으로 듣기 말하기의 의사소통능력뿐만 아니라 논제를 다루는 과정에서 논리력과 설득력 비판적 사고력을 기대할 수 있다 나아가 문제의 해결 방법을 모색하는 과정에서 대안을 찾는 창의력 모둠 활동을 통한 협동 등을 기대해 볼 수 있다 그러나 이와 같은 많은 장점에도 불구하고 토론식 교육을 수업 현장에 적용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교수자들이 고민하는 토론식 수업 진행의 가장 어려운 점을 들자면 다음과 같다 첫째는 대단위 강좌에서 전체 학생이 고르게 참여할 수 있는 방...

연령별 선호도

초록색 지난 3개월 동안 대출횟수

  • 8
  • 6
  • 4
  • 2
  • 0
  • 영유아
  • 10대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60대
  • 70대
  • 80대
  • 기타

같은 저자(동명)의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