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 home
  • 도서관 서비스
  • 통합검색
초등학생 성평등 교육 어떻게 할까? : 수업 시간에 질문을 만들고 주고받으며 젠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기  표지이미지

초등학생 성평등 교육 어떻게 할까? : 수업 시간에 질문을 만들고 주고받으며 젠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기

  • 볼   륨:
  • ISBN: 9788980409006
  • 저   자: 헬렌 그리핀 지음;박현주;김유진 [공]옮김
  • 발행인: 우리교육
  • 발행사항: a서울:b우리교육,c2020
  • 매체구분: 인쇄자료(책자형)
  • 형태사항: a288 p.:b삽화;c21 cm
  • 주기사항: aGender equality in primary schools: a원저자명: Helen Griffin a부록: 젠더 존중 관찰 연구-이미지와 질문... 등
  • 북링크 MARC

서평정보

지구촌 차원에서 살펴보는 성차별과 성폭력의 현주소 이 책은 영국 사우스요크셔주 발달교육센터에서 진행한 젠더 존중 프로젝트에 바탕을 두고 있다 젠더 존중 프로젝트는 어린이와 젊은이가 성차별과 성폭력을 지역적지구적 맥락에서 이해하고 문제를 제기하고 도전하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목표로 삼았다 414세 아동을 가르치는 교사들과 창의적 활동가들 그리고 젊은이들이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독창적이면서도 적극적인 커리큘럼 자료와 활동을 개발했다 그리고 그 안에 소녀와 소년을 함께 참여시켜 젠더 고정관념에 이의를 제기하고 젠더 간 관계에 대해 세계 상황과 역사적 맥락을 이해하고 젠더 관점에서 권력과 자유 인권의 쟁점들을 탐구하는 내용을 담았다 초등학교에 성평등 교육이 필요한 이유학교는 그저 일반적인 사회의 축...

연령별 선호도

초록색 지난 3개월 동안 대출횟수

  • 8
  • 6
  • 4
  • 2
  • 0
  • 영유아
  • 10대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60대
  • 70대
  • 80대
  • 기타

같은 저자(동명)의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