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 home
  • 도서관 서비스
  • 통합검색
프로젝트 수업을 말하다 : 듀이, 킬패트릭 그리고 진보교육  표지이미지

프로젝트 수업을 말하다 : 듀이, 킬패트릭 그리고 진보교육

  • 볼   륨:
  • ISBN: 9788994655772
  • 저   자: 미하엘 크놀 지음;윤미원 옮김
  • 발행인: 지식프레임
  • 발행사항: a서울:b지식프레임,c2019
  • 매체구분: 인쇄자료(책자형)
  • 형태사항: a444 p.;c21 cm
  • 주기사항: a부록: 미국의 프로젝트 방식 연대기
  • 북링크 MARC

서평정보

프로젝트 수업의 기원부터 오늘날의 논쟁까지 미국과 유럽의 프로젝트 역사와 진보 교육의 발자취교육은 인류의 탄생 이래 늘 최대의 관심사였다 진보적인 방식이든 전통을 고수하는 방식이든 교육은 늘 학생들을 사회적 책임성과 독립성 있는 개체로 성장시키기 위해 노력을 경주했다 ‘프로젝트 수업’은 근대 교육 혁신운동에서 교육학자들이 혁신과 새로움 진보를 위해 노력한 결과를 상징한다 프로젝트는 존 듀이와 윌리엄 킬패트릭을 위시한 미국의 진보 교육학자들이 완성했다고 알려져 있으나 저자는 이것의 역사를 16세기 로마의 건축학교로 추적해 올라간다 프로젝트는 건축학교의 설계도 만들기 대회에서 시작되어 파리의 그랑프리 축제로 이어졌고 18세기 후반 근대 교육기관의 등장과 함께 독일과 스위스에 이후에는 미국의 MI...

연령별 선호도

초록색 지난 3개월 동안 대출횟수

  • 8
  • 6
  • 4
  • 2
  • 0
  • 영유아
  • 10대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60대
  • 70대
  • 80대
  • 기타

같은 저자(동명)의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