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서평정보
본서의 내용은 첫째 교육과 사회관계를 터득하는 데 있어서 교육사회학의 접근의 틀 거시적 미시적 접근의 기본관점과 관련이론을 제시하였다 둘째 거시적 관점의 교육사회학 영역으로 과정 사회변동 사회계층과 사회이동 정보화 사회와 교육관계를 기술하였다 셋째 미시적 관점으로서 학교사회의 체제와 문화 집단역동 교사 학생의 역할과 기대 등에 관한 교육사회심리학적 이론과 방법을 제시하였다 넷째 거시 미시적 관점을 통합하여 사회문제로서 학교교육의 가능성과 한계성 청소년 문제 대중매체와 교육 그리고 사회구조적 불평등과 교육관계를 제시하였고 끝으로 한국교육균형발전의 과제를 위하여 북한 사회체제와 교육 평생교육체제와 발전과제를 중심으로 교육과 사회발전방향을 제시하였다...
같은 책 소장정보
도서관명 | 소장위치 | 청구기호 | 등록번호 | 대출상태 | 반납예정 | 예약횟수 | 예약 |
---|---|---|---|---|---|---|---|
은평구립도서관 | 종합자료실 | 370.13-ㄱ741ㄱ2 | EM0000081831 | 비치중 | 0 | 로그인 필요 |
연령별 선호도
지난 3개월 동안 대출횟수
- 8
- 6
- 4
- 2
- 0
- 영유아
- 10대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60대
- 70대
- 80대
-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