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서평정보
어떤 역사를 가르치고 배워야 하는가세계사에서 생활사까지 역사학과 역사교육을 잇는 아홉 개의 다리국경과 문화의 경계가 희미해진 시대에 역사교육으로 무엇을 가르쳐야 할까 그 답을 찾기 위해 최근까지 누적된 역사학 연구들을 역사교육에 접목했다 먼저 세계사 동아시아사 한국사 교육의 흐름과 문제점을 거시적으로 살펴본다 역사교육은 세계화의 물결 속에서 어떤 변화를 꾀해야 하는가 그리고 다시 한국사 교육에 초점을 맞춘다 고질적으로 지적되어온 정치사 중심 역사교육은 비중만 문제가 아니다 어째서 생활사 여성사 신문화사 등을 배워야 하는지에 대해 문제의식이 결여된 것이 더 큰 문제다 이 책은 역사교육의 각 분야를 따로 서술하지만 그 손가락들은 한곳을 가리킨다 무엇을 가르쳐야 하는지 생각하기 전에 무엇을...
같은 책 소장정보
도서관명 | 소장위치 | 청구기호 | 등록번호 | 대출상태 | 반납예정 | 예약횟수 | 예약 |
---|---|---|---|---|---|---|---|
구립구산동도서관마을 | (구산동)종합특화_1층 | 374.9-ㄱ247ㅇ | EG0000020500 | 제적자료 | 0 | 로그인 필요 | |
구립구산동도서관마을 | (구산동)종합자료실 | 907-ㄱ247ㅇ | EG0000015295 | 제적자료 | 0 | 로그인 필요 |
연령별 선호도
지난 3개월 동안 대출횟수
- 8
- 6
- 4
- 2
- 0
- 영유아
- 10대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60대
- 70대
- 80대
-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