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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평정보
미국은 1980년대 후반 이후 변화하는 세계 질서 속에서 미국의 지위를 유지 혹은 확대하기 위해 애쓰고 있었다 이는 헌법 정신인 교육의 지방자치에 작지 않은 상처를 내면서까지 미국 역사상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국가 역사 표준을 채택하는 모험을 감행하도록 만들었다 하지만 국가 역사 표준을 통해 미국적 가치의 우월성을 강조하려던 시도는 학계의 다문화 지향성 개방성과 충돌했다 이 책에서는 이처럼 새로운 교육과정을 만드려는 다양한 움직임과 새로운 역사 담론 역사 교육의 목표 등 역사 교육을 둘러싼 갈등과 논쟁을 담고 있다 책을 읽으면서 미국 역사 교육은 물론 우리 정부의 역사 교육과정의 실태를 되돌아보자...
같은 책 소장정보
도서관명 | 소장위치 | 청구기호 | 등록번호 | 대출상태 | 반납예정 | 예약횟수 | 예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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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립구산동도서관마을 | (구산동)종합자료실_3층 | 907-ㅅ988ㅅ | EG0000015771 | 제적자료 | 0 | 로그인 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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