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 home
  • 도서관 서비스
  • 통합검색
베블런의 과시적 소비 : 사회적 지위를 보여주기 위한 비생산적 소비  표지이미지

베블런의 과시적 소비 : 사회적 지위를 보여주기 위한 비생산적 소비

  • 볼   륨:
  • ISBN: 9791188314096
  • 저   자: 소스타인 베블런 지음;소슬기 옮김
  • 발행인: UXREVIEW(유엑스리뷰)
  • 발행사항: a서울 :bUXREVIEW(유엑스리뷰),c2019
  • 매체구분: 인쇄자료(책자형)
  • 형태사항: a174 p.;c19 cm
  • 주기사항:
  • 북링크 MARC

서평정보

‘과시적 소비’라는 개념을 최초로 만든 베블런의 책사회계급을 중심으로 인간의 소비 행위를 풀어낸 필독 고전의 최신판과시적 소비란 자신의 부를 과시하기 위해 의식적으로 행하는 소비를 뜻한다 이 책은 그 이론을 최초로 주장한 베블런이 사회계급과 소비의 상관관계를 설명한 것이다 과시적 소비는 이 사회 모든 계층에 존재하며 심지어 가장 빈곤한 계층에서도 나타나는 현상이다 아직도 많은 명품회사들이 과시적 소비의 동기를 광고홍보에 도입하여 소비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사람들은 훌륭한 재화를 구매함으로써 주변 사람들의 부러움의 대상이 되고 싶어 한다 책에서는 가장무도회와 같이 사치스럽고 낭비적인 오락은 과시적 소비를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말한다...

연령별 선호도

초록색 지난 3개월 동안 대출횟수

  • 8
  • 6
  • 4
  • 2
  • 0
  • 영유아
  • 10대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60대
  • 70대
  • 80대
  • 기타

같은 저자(동명)의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