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 home
  • 도서관 서비스
  • 통합검색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표지이미지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 볼   륨:
  • ISBN: 9788976964298
  • 저   자: 키쓰 바튼;린다 렙스틱 [공]지음;김진아 옮김
  • 발행인: 역사비평사
  • 발행사항: a고양:b역사비평사,c2017
  • 매체구분: 인쇄자료(책자형)
  • 형태사항: a519 p.:b삽화;c23 cm
  • 주기사항: aTeaching history for the common good a2018년 세종도서 학술부문 선정도서임 a원저자명:Keith C. Barton, Linda S Levstik
  • 북링크 MARC

서평정보

민주주의 사회 건강한 공론의장 참여하는 시민을 위해지금 역사교육을 바꾸자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학교교육에서 국·영·수 시간을 더 늘리는 대신에 혹은 음악이나 미술 체육 시간을 더 확보하는 대신에 한정된 교육 기회의 중요한 일부를 굳이 ‘역사’라는 교과에 부여해야 할 정당한 이유는 무엇인가 이 질문에 꽤 많은 이들이 그저 당연히 역사는 역사니까 중요하니까라고 대답할지 모른다 그러나 이는 역사 교과의 중요성을 증명하는 답이 아니라 그만큼 우리 사회가 역사교육에 대한 고민이 깊지 않다는 사실을 증명할 뿐이다 역사 교과의 정당성은 어디서 찾을 수 있는가 국가에 충성하는 국민으로서 애국심을 키우기 위해 역사를 가르친다는 독재자가 있었다 과거로부터 유익한 교훈을 얻어 현재와 미래를 이롭...

연령별 선호도

초록색 지난 3개월 동안 대출횟수

  • 8
  • 6
  • 4
  • 2
  • 0
  • 영유아
  • 10대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60대
  • 70대
  • 80대
  • 기타

같은 저자(동명)의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