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 home
  • 도서관 서비스
  • 통합검색
게임의 이론 : 놀이에서 디지털게임까지  표지이미지

게임의 이론 : 놀이에서 디지털게임까지

  • 볼   륨:
  • ISBN: 9788997305162
  • 저   자: 이동연;신현우;강신규;나보라;박근서;양기민;윤태진;이경혁;이정협;임태훈;천정환;홍현영 지음
  • 발행인: 문화과학사
  • 발행사항: a서울:b문화과학사,c2019
  • 매체구분: 인쇄자료(책자형)
  • 형태사항: a366 p.:b삽화, 도표;c23 cm
  • 주기사항: a2019년 세종도서 학술부문 선정도서임
  • 북링크 MARC

서평정보

게임의 이론은 그간 한국사회에서 지속되어왔던 선정성·폭력성 등 재현의 문제부터 중독·도박성 담론까지 지난하고 비생산적인 논쟁을 넘어서 게임을 하나의 인식적 대상으로 설정하고 철저한 이론적 분석을 담아낸 저서이다 이 책은 게임을 단순히 한정된 경계 안에서 분석하지 않고 미디어·문학·철학·정치경제학비판·역사 등 인문 철학적 연구의 다양한 틀을 넘나들며 ‘문화연구’의 통섭적 시각에서 게임을 다룬다 그간 특정한 목적성을 띤 수단적 게임 연구중독·임상·산업·게이미피케이션 등는 공공연히 이뤄져 왔던 반면 게임에 대한 인문주의적 접근은 전무했던 것이 현실이었다 이는 게임이 학술적인 연구 대상이 아닌 것으로 치부되어왔던 사회적 지평의 탓도 있지만 무엇보다 게임이라는 대상을 정밀하게 들여다볼 수 있는 인식...

연령별 선호도

초록색 지난 3개월 동안 대출횟수

  • 8
  • 6
  • 4
  • 2
  • 0
  • 영유아
  • 10대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60대
  • 70대
  • 80대
  • 기타

같은 저자(동명)의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