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 home
  • 도서관 서비스
  • 통합검색
새로운 책의 시대  표지이미지

새로운 책의 시대

  • 볼   륨:
  • ISBN: 9788989420811
  • 저   자: 한기호 지음
  • 발행인: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
  • 발행사항: a서울:b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c2012
  • 매체구분: 인쇄자료(책자형)
  • 형태사항: a358 p.:b삽화, 도표;c24 cm
  • 주기사항: a색인 수록
  • 북링크 MARC

서평정보

새로운 책의 시대출판계 입문 30주년을 맞이한 출판평론가 한기호가 2000년 이후 책 세계의 변화에 대해 쓴 글을 모은 책이다. 디지털 혁명이 무르익으면서 대두되고 있는 ‘책의 위기’를 문명적 관점에서 분석했다. 저자는 새로 등장한 뉴미디어인 전자책이 올드미디어인 종이책의 자양분을 먹고 자라고, 종이책은 자신만의 장점을 찾아내기 시작했다고 진단한다. 오랫동안 권위 있는 매체로서 그 의미를 의심받지 않았던 책은 오늘날 ‘책은 과연 무엇인가’라는 존재론적 질문을 받으며, ‘새로운 책의 시대’로 돌입한 것이다. 이 책은 ‘새로운 책의 시대’라는 기로에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책을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가를 탐구하고, 2000년부터 2012년까지의 한국 전자출판의 변화 과정을 살펴봄으로써, 책의 미래를 고민하는 독자......

연령별 선호도

초록색 지난 3개월 동안 대출횟수

  • 8
  • 6
  • 4
  • 2
  • 0
  • 영유아
  • 10대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60대
  • 70대
  • 80대
  •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