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 home
  • 도서관 서비스
  • 통합검색
역사교육으로 읽는 한국현대사  : 국민학교에서 역사교과서 파동까지  표지이미지

역사교육으로 읽는 한국현대사 : 국민학교에서 역사교과서 파동까지

  • 볼   륨:
  • ISBN: 9788997735280
  • 저   자: 김한종 지음
  • 발행인: 책과함께
  • 발행사항: a서울 :b책과함께,c2013
  • 매체구분: 인쇄자료(책자형)
  • 형태사항: a501 p. :b사진 ;c23cm
  • 주기사항:
  • 북링크 MARC

서평정보

누가 역사교과서를 이념의 도구로 휘두르고 있는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출판지원사업 당선작1 기획 의도19세기 교실에서 21세기 학생들을 가르쳐온 20세기 역사교육사역사교육을 흔드는 이들을 향한 김한종 교수의 현대사 복기박사 대통령의 일민주의 신념이 교육이념이 되고, 쿠데타를 국난극복 사례로 동학농민전쟁과 함께 배우고, 정권이 바뀌면 역사교과서 내용이 바뀌고 70년 세월이 지난 지금도 역사교육의 현실은 크게 다르지 않다 필수냐 선택이냐, 대입시험에 들어가느냐 아니냐를 논쟁하고 있을 뿐이다 역사교육으로 읽는 한국현대사는 역사를 왜 알아야 하는지, 어떤 역사를 배워야 하는지에 대한 진지한 논의를 위해 해방 이후 역사교육 70년의 발자취를 살펴본다 이 책은 학교 교육에 한정시키지 않고 역사...

연령별 선호도

초록색 지난 3개월 동안 대출횟수

  • 8
  • 6
  • 4
  • 2
  • 0
  • 영유아
  • 10대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60대
  • 70대
  • 80대
  •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