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 home
  • 도서관 서비스
  • 통합검색
역사적 사고와 역사 교육  표지이미지

역사적 사고와 역사 교육

  • 볼   륨:
  • ISBN: 8991221173
  • 저   자: 샘 와인버그 지음;한철호 옮김
  • 발행인: 책과함께
  • 발행사항: a서울:b책과함께,c2006
  • 매체구분: 인쇄자료(책자형)
  • 형태사항: a471 p.:b삽화;c23 cm
  • 주기사항: aHistorical thinking and other unnatural acts aWineburg, Sam
  • 북링크 MARC

서평정보

왜 역사를 가르치는가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제시한다 현재를 가장 잘 이해하기 위해 제대로 배워야 할 역사 하지만 학창시절 역사수업은 연표 중요 사건 인물 등 외워야 할 것이 많고 졸립기 그지없는 시간이었던 게 대부분 사람들의 기억일 것이다 역사란 과목을 그렇게 배우게 된 것은 일방적으로 정해진 단일 역사만을 가르쳐야 한다는 사회적 합의가 있었기 때문이다 그런 이유로 지금까지 역사교육은 어떤 방법으로 교수해야 한다는 기술적인 문제에 대한 논의는 있었으나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무엇’을 가르쳐야 하는가에 대한 문제 제기는 드물었던 것이 현실이다 그러나 무엇을 가르치느냐 하는 점은 ‘왜 역사를 가르치는가’ 하는 질문에 대한 답을 제시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하다 현장에서 역사수업을 진행하는...

연령별 선호도

초록색 지난 3개월 동안 대출횟수

  • 8
  • 6
  • 4
  • 2
  • 0
  • 영유아
  • 10대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60대
  • 70대
  • 80대
  • 기타

같은 저자(동명)의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