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 home
  • 도서관 서비스
  • 통합검색
문화 콘텐츠, 스토리텔링을 만나다  표지이미지

문화 콘텐츠, 스토리텔링을 만나다

  • 볼   륨:
  • ISBN: 8976333225
  • 저   자: 최혜실 지음
  • 발행인: 삼성경제연구소
  • 발행사항: a서울:b삼성경제연구소,c2006
  • 매체구분: 인쇄자료(책자형)
  • 형태사항: a160 p.:b삽화;c20 cm
  • 주기사항:
  • 북링크 MARC

서평정보

문화 콘텐츠에 디지털 기술이 스며들다이제 사람들은 쓸모 있는 상품보다 자신의 꿈과 감성을 만족시키는 것을 구매하려고 하고 그들을 매혹시키는 것은 상품의 사용가치나 교환가치가 아니라 그 상품에 스며 있는 이야기임을 표출하고 있다 더불어 지금까지 상품으로 간주되던 것에 기호 상징의 요소가 중시되면서 상품과 예술의 경계가 사라지고 산업과 기술의 개념이 스며들어 문화기술Culture Technology을 등장시켰다 문화기술이란 문화를 위한 기술 즉 문화·예술산업의 발전을 위한 디지털 기술을 지칭한다 이 책에서는 스토리텔링이 디지털 매체로 이동하면서 발생하는 문화 콘텐츠의 지각변동을 중심으로 문화에 접목된 기술을 살펴보고 있다 이 책은 정보통신의 발달로 예술·산업·기술이 통합되는 양상을 스토리텔링과...

연령별 선호도

초록색 지난 3개월 동안 대출횟수

  • 8
  • 6
  • 4
  • 2
  • 0
  • 영유아
  • 10대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60대
  • 70대
  • 80대
  • 기타